전부터 포항에 들리면 꼭 한번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한 식당이 있는데요. 갑을장어는 포항시 흥해읍 용연저수지 인근에 위치한 장어요리 전문점으로 포항에 거주하는 지인이 장어한정식이 맛있다고 추천한 식당입니다.
장어한정식
갑을장어(포항시 북구 흥해읍 신흥로 538)는 흥해읍 용연저수지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브레이크 타임 16시부터 17시, 라스트 오더 저녁 8시)까지이며 월요일 휴무입니다. 방문 당시 미리 예약(Tel. 054-282-5466)을 하고 찾아갔는데 도착 시간에 맞게 식사를 준비해 주셨습니다.
갑을장어는 장어구이와 장어한정식, 장어탕 이렇게 3가지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장어는 국내산 풍천민물장어를 사용하고 쌀, 김치, 두부, 고춧가루도 모두 국내산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장어한정식(2만6천원) 과 장어탕(1만3천원)에는 돌솥밥이 포함되어서 제공됩니다.
저는 점심시간에 방문해서 장어한정식을 주문했는데요. 장어한정식은 돌솥밥과 멸치육수가 베이스인 된장찌개가 각종 밑반찬들과 함께 나오고 장어구이는 미리 구워져 반마리가 제공되는데 먹는 동안 식지 않게 화로 위 석쇠에 올려져서 나옵니다. 양념이 장어구이가 느끼하지 않으면서 장어의 맛을 해치지 않게 조화가 잘 이루어지고 밑반찬들도 모두 제 입맛에는 잘 맞았습니다.
만족스러운 식사 후 갑을장어를 검색해보니 포항에서 장어요리로 유명한 집이더라구요. 다른 블로그에서는 후기에 후식이 잘 나오기로 유명하다는데 저는 혼자 방문해서 그런지 후식은 따로 나오지 않았습니다. 다음에는 가족과 함께 방문해서 후식도 한번 경험해 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