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충주 단월동에 위치한 커피 단월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커피 단월은 충주 시내와 거리가 있어 접근성은 떨어지지만 워낙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전국에서 손님들이 찾아오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입니다.
카페 단월
커피 단월 (충북 충주시 단월동 130-13, Tel. 034-848-1996)은 2018년 오픈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입니다. 위치는 건국대 사거리에서 우회전 수안보 방향으로 3.5km 지점에 달천강변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달천강은 충주 시내를 거쳐 남한강으로 합류를 합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전국 각지에서 손님들이 몰려들기 때문에 매장이 많이 혼잡하더라구요. 가능하면 평일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고 입구 쪽과 건물 뒤쪽으로 넓은 주차장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커피 단월은 스타벅스처럼 매장에 들어가지 않고 차량에서 바로 주문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1층 매장을 들어서면 주문을 받는 카운터가 보이는데요. 뒤쪽으로 직원분들이 매장 내에서 직접 빵을 만들고 커피를 로스팅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층에도 테이블이 있지만 워낙 사람들로 붐비기 때문에 2층이나 3층에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층과 3층에는 매장 안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에는 야외 테라스와 좌식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는데요. 날씨가 좋고 춥지 않은 날에는 가장 인기가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메뉴
커피 단월은 직접 매장에서 만드는 빵들이 유명한데요. 커피 단월 3대 베이커리 메뉴로는 단월 앙버터 브레드, 인절미 크림 크로와상, 어니언 크림치즈 베이글이 있습니다.
늦은 시간에 방문하면 베이커리 매대는 거의 텅 비어 있는데요. 주말이나 공휴일의 경우 빵이 나오기가 무섭게 사라져 버립니다. 베이커리 메뉴를 먹고 갈 경우 직원분에게 매장에서 먹는다고 예기하면 먹기 좋게 잘라서 제공해 줍니다.
매장에서 빵을 먹고 남을 경우 1층에 자율 포장대에서 남은 빵을 포장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그렇게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커피 단월의 빵과 커피는 꼭 한번 먹어볼 만한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충주에 방문한다면 꼭 한번 커피 단월은 방문해서 빵과 커피를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