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부산] 낙곱새로 유명한 개미집 해운대 신도시점(중동본점)

by 두뇌이탈 2021. 12. 5.
반응형

  개미집은 1972년 부산 국제시장에서 처음 출발한 식당으로 낙지볶음에 곱창과 새우를 함께 넣어 만든  부산 향토음식 '낙곱새'를 전국 최초로 개발한 식당입니다. 국제시장에서 시작해서 현재는 신창동 본점을 중심으로 전국에 50여 개의 체인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개미집 해운대 신도시점(중동 본점)

 

 개미집은 각종 매체와 TV 방송에 많이 소개되었기 때문에 모르는 분들은 거의 없을 정도로 유명한 식당인데요. 그중에서 오늘 소개할 개미집 해운대 신도시점(중동 본점)은 원래 있던 위치(해운대구 대천로 38)에서 2020년 9월 30일 현재의 매장(해운대구 좌동로 10번 길 51-5)으로 확장 이전하면서 매장의 크기도 어마어마하게 확장되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며 전화번호는 051-744-6446입니다.

 

 

2020년 9월에 확장이전한 개미집 해운대 신도시점
개미집 중동본점

 

 개미집 신도시점(중동 본점) 매장은 필로티 구조의 단일 4층 건물로 1층에는 주차장이 넓게 마련되어 있다. 2층은 주방과 테이블 그리고 작은 테라스가 있고, 3층에는 커피를 내리는 기계(스타벅스 원두로 내린 커피를 2천 원에 재공)와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 그리고 룸과 테이블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4층에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야외 테라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개미집은 대표 메뉴인 낙곱새 이외에도 낙새(낙지와 새우), 낙삼(낙지와 삼겹살)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개미집 메뉴

 

개미집 대표 메뉴인 낙곱새(1만2천원)는 공기밥과 함께 제공되며 낙곱새 이외에도 낙새(낙지 + 새우), 낙곱(낙지 + 곱창), 낙삼새(낙지 + 삼겹살  + 새우) 등 다양한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맵기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주문이 가능합니다.

 

 

매장 테이블 중앙에는 인덕션이 위치하고 있고 메뉴는 테이블에서 조리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어지고 있다. 기본찬은 양배추 샐러드 등 6가지와 동치미 국물이 제공되어지고 있다.
개미집 대표 메뉴인 낙곱새

 

 

 테이블 중앙에는 인덕션이 자리잡고 있으며 음식은 조리가 되지 않은 상태로 테이블에서 조리해서 먹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메인 메뉴 외에도 양배추 샐러드와 김가루 그리고 콩나물 등 6가지 기본 반찬들과 동치미 국물이 제공됩니다. 개미집의 대표 메뉴 '낙곱새'는 낙지, 곱창, 새우가 칼칼한 국물에 어우러져 한 끼 식사로 든든한 메뉴이자 술안주로도 잘 어울립니다. 매콤한 부산 향토음식이 먹고 싶다면 개미집 해운대 신도시점(중동 본점)을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