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충주]연수동 단월제면

by 두뇌이탈 2021. 12. 24.
반응형

작년 5월에 오픈한 단월제면은 고기 국수와 누른 국수 등 상호에서 알 수 있듯이 면요리 전문점으로 위치는 신연수동 리슈빌 아파트 정문 옆 뚜레쥬르 건물 1층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연수동 리슈빌 정문 옆에 위치한 단월제면
단월제면

 

 

깔끔한 우드 톤의 내부

 

우드톤의 깔끔한 내부
단월제면 내부

 

매장 입구에 들어서면 깔끔한 우드톤의 식당 내부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창가 쪽에는 혼자 식사하기에도 좋은 긴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고 매장 중앙에는 4인 테이블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사진에는 잘 안 보이지만 주방과는 별도로 전 같은 음식을 부치는 공간이 별도로 있는 것이 특이하네요. 

 

 

대표 메뉴

 

 

단월제면에는 고기 국수와 누른 국수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곁들임으로 먹기 좋은 파전과 빈대떡 등도 판매하고 있다.
단원제면 메뉴

 

 

단월제면에서 판매하는 메뉴인 누른 국수는  심심한 듯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칼칼한 국물에 알과 곤이가 들어간 알곤이 국수와 매콤한 쫄면, 그리고 신메뉴인 바지락 칼국수까지 다양한 면요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곁들임 메뉴로 주문과 동시에 매장에서 직접 부쳐서 나오는 오징어와 해물이 푸짐게 들어 있는 오징어 파전과 녹두전 등 다양한 요리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단월제면에서 음식을 주문하면 보리밥과 함께 겉절이 김치, 그리고 콩나물이 기본제공된다. 음식이 나오기 전에 보리밥을 양년장에 비벼서 먹으면 맛이 일품이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신메뉴인 바지막 칼국수는 바지락이 들어 있어서 그런지 국물 맛이 깔끔하고 푸짐하다.
신메뉴 바지락갈국수

 

 

매장 입구 키오스크에서 선불로 주문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음식을 주문하면 기본으로 보리밥과 함께 겉절이와 콩나물 무침 등 반찬들이 제공됩니다.

신메뉴인 바지락 칼국수는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이 일품으로 칼칼한 알곤이 국수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단월제면의 영업시간은 11시부터 22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15:30분부터 16시 30분까지이니 방문하신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음식 맛도 맛이지만 친절한 사장님과 깔끔한 매장이 제 마음에는 쏙 드는 단월제면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