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충주] 착한 가격 소고기 맛집 탄금한우타운(2층 정육식당)

by 두뇌이탈 2021. 11. 25.
반응형

 충주 탄금대로변에 위치하고 있는 충주농협에서 직접 운영하는 탄금 한우타운에 방문하였습니다. 1층은 하나로 마트, 2층은 정육식당, 3층은 한우식당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착한 가격에 직접 소고기를 선택할 수 있는 2층 정육식당을 저는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중주 탄금대로변에 위치한 충주농협 탄금한우타운
탄금한우타운 전경

 

 

 

 

탄금 한우타운

 

 2층 정육식당 입구는 1층 하나로 마트 좌측에 보이는 계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는 마트 안쪽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데 제가 방문한 날에는 마트 리모델링으로 임시 휴업 중이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21시까지 운영하고 토, 일 주말을 제외하고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방문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입구 안을 들어서면 보이는 넓은 매장에 배치된 테이블과 고기를 직접 고를 수 있는 냉장 진열대, 그리고 셀프바가 정면에 보인다.
탄금한우타운 내부

 

 입구 안으로 들어서면 정면에 카운터가 보이고 좌측으로 넓은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족이나 단체 모임으로 방문할 경우 미리 예약을 하면 넓은 룸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입구 오른편 냉장 진열대 안에는 소고기를 부위별, 등급별로 버섯과 함께 진열하고 있는데요. 탄금 한우타운 정육식당에서 판매하는 고기와 버섯은 선결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먼저 고기와 버섯을 직접 고른 뒤 앞에 있는 직원분에게 계산 후 테이블로 가지고 가면 됩니다.

 

 

 

 

 

 

 

 소고기와 버섯은 선결제 시스템이지만 그 이외에 주류와 식사류는 식사를 마치고 난 뒤에 카운터에서 별도로 후불 결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식사류는 후식냉면, 된장찌개, 누룽지탕 등 여러 종류가 있으니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됩니다. 추가 반찬을 셀프로 이용하면 되는데 탄금 한우타운 셀프바는 제 기준에 다소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쌈채소가 상추 한 가지만 제공되고 있는데 여러 종류의 쌈채소를 고를 수 있다면 지금보다 더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다 보니 비용적인 측면에서 그런 게 아닐까 합니다만 쌈채소와 반찬 종류를 다양하게 구비하고 비용을 좀 더 받아도 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반 소고기 전문점보다 저렴하게 구매한 2+ 등급의 등심과 치마살
2+한우등심과 치마살

 

 테이블에 자리를 잡으면 직원분이 기본 반찬과 야채 등과 함께 가스불이 아닌 숯을 피워 자리에 놓아줍니다. 가스불과 숯불은 고기를 구워보면 고기 맛 차이가 많이 나죠. 이날 저희는 2인이 방문하여 2+ 한우 등심과 치마살을 계산하고 먹었는데 숯불에 구운 2+한우라 그런지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식당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일반 소고기집 대비 3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먹은 것 같습니다. 내가 직접 고른 고기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점이 탄금 한우타운의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아쉬운 셀프바를 제외하고는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