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코로나 19 새 변이 '오미크론' 출현 WHO 우려변이 지정

by 두뇌이탈 2021. 11. 27.
반응형

 세계 보건기구(WHO)에서는 긴급회의를 통해 코로나 19 새 변이 바이러스를 '오미크론'이라고 명명하고 우려 변이로 지정했습니다. WHO는 '오미크론'이 지난 9일 수집된 표본에서 발견되었으며 24일 남아프리카 공화국이  WHO에 보고했다고 전했습니다.

 

델타 변이보다 강력한 '오미크론'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발견된 코로나 19 바이러스 새 변이 '오미크론'은 기존에 출현한 델타 변이보다 강력한 변이로 알려졌습니다. 기존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세포에 침투하는 스파이크 단백질 돌연변이가 2개인 반면, 이번에 발견된 '오미크론'의 스파이크 단백질 돌연변이는 10개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 보건 전문가들은 이점 때문에 '오미크론'이 델타 변이와 함께 '우려 변이'로 같이 지정되었지만 델타 변이와는 차원이 다른 종류의 변이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처음으로 벨기에에서 '오미크론' 감염이 발견되었는데, 유럽 연합(EU) 회원국들은 남부 아프리카 8개국을 '적색 국가'로 분류하고 이들 국가에서 들어오는 여객 항공편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에 '적색 국가'로 분류된 대상 국가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레소토, 모잠비크, 짐바브웨, 보츠와나, 나미비아, 에스와티니, 말라위 8개국이며 이들 국가에서 들어오는 입국자들은 엄격한 격리와 진단 검사의 대상이 된다고 전해졌습니다.

 

 

 

 

 

 

국제 유가와 뉴욕증시 급락

 

 

 코로나 19 새 변이에 대한 우려로 글로벌 증시가 급락하고 국제 유가 13% 이상 폭락했습니다. 26일 현지시간 '오미크론' 출현소식에 뉴욕증시는 다우지수, S&P 500, 나스닥 3대 지수  모두 2% 이상 급락했습니다. 이는 블랙프라이데이 사상 1950년 이후 가장 큰  낙폭으로 기록되었습니다. 백신 관련주인 모더나와 화이자는 큭 낙폭을 기록했는데요. 모더나는 20%, 화이자는 6.11%, 경구용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 업체인 머크도 6.11% 하락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