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저녁으로 날씨가 많이 시원해졌네요. 저녁시간이 다 되어 배도 슬슬 고파지고 따뜻한 국물도 생각나고 그래서 충주시청 앞 식당가에 위치한 성진복식당에 방문하였습니다.
자리를 잡고 메뉴판에 있는 메뉴 중 저희는 복지리(맑은탕)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저는 원래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을 좋아하는데 요즘은 맑고 시원한 국물이 더 입에 당기더라고요. 저희가 방문한 시간에 다른 테이블에서 복찜을 드시고 계시던데
맛있어 보였습니다. 다음에 방문하게 된다면 복찜도 한번 도전해봐야겠네요.
복지리탕이 나오기 전에 먼저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미나리와 복껍질을 함께 무친 반찬과 오이절임, 꽈리고추무침과 김치 등 음식이 깔끔하고 맛이 있었습니다. 특히 복껍질 미나리무침이 저는 정말 맛있었네요. 그리고 콩나물 무침도 함께 나왔는데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콩나물무침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복지리탕에 함께 끓인 콩나물을 건져서 양념에 무쳐 나오는 것 같았어요.
마지막으로 공깃밥과 함께 복지리탕이 전골냄비에 나왔어요. 여기는 1인분씩 따로 나오지 않고 전골냄비에 함께 나오네요. 같이 방문한 일행이 미나리를 좋아하지 않아서 저희는 접시에 별도로 받았는데 원래는 미나리도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국물은 정말 시원하고 깔끔했습니다. 최근 들어 술을 좀 자재하고 있는데 소주 한잔하고 다음날 해장으로 정말 최고일듯한 생각이 드네요.
< 성진복식당 >
위치 : 충북 충주시 금제1길 25
전화번호 : 043-843-9179
영업시간 : 10:30 - 21:30 ( 첫째 셋째 일요일 휴무 )
댓글